( 위 이미지는 야후 재팬의 옥션에 등록된 것을 사용했습니다. )

우리는 번식하고 있다(私たちは繁殖している)는 만화가이자 소설가, 여배우, 가수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치다 슌기쿠(内田春菊)의 작품으로 그녀의 소설 중에 어린 시절에 겪었던 고통(실수로 임신했다가 자연 낙태해주겠다며 그녀 어머니의 동의하에 의붓아버지가 그녀를 겁탈한 일)을 그려내어 베스트셀러가 된 Father Fucker(ファザーファッカー, 국내명은 개 같은 내 아버지)가 우리나라에도 출판되었습니다.

어제 시내 서점에서 이것이 일본만화이다라는 책을 읽다가 이 만화가를 소개한 부분을 보게 되었는데 그녀가 겪은 일을 알게 되니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찾아봤더니 우리는 번식하고 있다(私たちは繁殖している)는 그녀가 경험한 사실(현재 자식이 넷이라고 합니다.)과 허구가 뒤섞이며 임신, 유산, 출산, 육아의 경험담을 그려낸 4컷 만화(나이에 상관없이 아이를 가지고 싶을 때 임신, 출산하기에 번식이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로 이 작품을 보고서 아이를 갖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임산부와 아버지가 될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는 작품이라고 해서 결혼과 거리가 먼 저도 한번 읽어보고 싶어졌고 이 작품의 평가를 읽고 있으니 어려운 경제와 아이를 키우기가 어려워 세계 최저 저출산 국가가 된 우리나라에도 산모나 임산부를 위한 잡지에 이런 만화를 연재하여 출판하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