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BD, 영화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인 DVDPRIME에서 일본판 DVD, BD의 구매처에 대한 글을 찾아보니 주로 아마존 재팬HMV 재팬을 주로 추천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관심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BD의 정보를 얻고자 두 사이트에서 관련 페이지를 찾아봤는데 각 제품의 정보란에서 아마존 재팬은 화면 비율, 오디오 포맷, 수록 음성 및 자막 등 사양 정보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HMV 재팬은 그나마 어느 정도 적혀 있던데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일본 쪽 다른 판매 사이트를 찾아봤지만 사이트마다 정보가 가지각색이어서 어느 것이 정확한 정보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제품을 출시한 회사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는 것이겠지만 그 사이트조차 제품 구성에 대한 내용뿐 사양 정보를 명확하게 표기하지 않아서 사양 정보를 제대로 아는 방법이 없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제품의 케이스 뒷면에는 사양 정보가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다는 사실이 떠올라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통해 해당 제품의 케이스 뒷면이 표시된 이미지 파일이 있는지 열심히 찾아봤더니 일본 게임 및 DVD, BD를 판매, 매입하는 コムショップ에서 케이스 뒷면이 표시된 큰 이미지 파일을 제공하고 있어서 궁금했던 사양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꽤 많은 제품에서 이미지 파일을 제공하고 있기에 일본판 DVD, BD의 사양 정보를 찾을 때 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