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에 YES24를 통해 구매한 애니메이션 BD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연필로 명상하기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2011년 6월 23일에 개봉한 소중한 날의 꿈(Green Days).
그 당시에 극장에서 보고 나서 DVD나 BD가 출시되길 1년 넘게 고대하고 있다가 2012년 12월 13일에 출시한 커피북 형태의 DVD 초회판을 구매한 후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는 BD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다행히 2014년 초에 BD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나와서 기다린 끝에 2013년 3월 6일에 출시한 콘티북이 들어 있는 BD 초회판을 구매했습니다.
포장을 뜯어 보니 깔끔한 흰색 바탕에 그림이 그려진 겉 상자 안에는 콘티북과 BD가 들어 있는데(루리웹에서 한탄의눈 님의 소개 글 참조), BD의 구성은 DVD와 같지만 디스크의 디자인이 바뀌었고 BD답게 화질과 음질이 향상되어 있어 극장에서 봤던 그 영상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으며 꽤 두꺼운 콘티북은 각 장면과 삭제한 부분 그리고 풍경과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설정 등 다양한 내용이 실려 있어 제작사인 연필로 명상하기에서 꽤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극장 개봉판에서 삭제한 영상처럼 DVD에서 볼 수 없었던 영상도 같이 실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패키지의 구성과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잘 구매했다고 생각하며(인터넷 게시판을 보니 콘티북이 꽤 두껍고 무거워서 책을 샀더니 BD를 줬다는 농담도 있더군요.) 다른 한국 애니메이션도 소장 가치가 있는 좋은 구성의 BD를 출시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p.s BD를 잠시 봤더니 세세하게 묘사한 부분까지 잘 보일 정도로 선명한 화질과 색감을 보여주기에 DVD는 더 이상 볼 필요가 없겠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