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싸게 구매한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인 2DS를 상자에서 꺼내 사용 설명서를 차근차근 읽은 후 드디어 사용해보려고 일단 함께 구매했던 액정 화면 보호 필름을 붙이려고 했는데, 위 화면에 붙이는 필름은 문제없었지만 아래의 터치 화면에 붙인 후 떼어내라는 표시가 적혀 있는 종이 스티커의 접착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제대로 떼어지지 않아 종이 찌꺼기와 접착제가 필름에 끈적하게 붙었습니다.
그래서 저 나름대로 여러 수단을 취해봤지만 해결할 수 없어 다음 날 홈플러스에 가서 다시 구매한 후 그 필름을 다시 붙이려고 했지만 똑같은 상황이 발생해서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방법(흐르는 물에 조금씩 문지르면 제거할 수 있다고 함)에 따라 끈적한 부분을 없애 드디어 붙인 후에 충전하고 나서 마침내 작동해봤습니다.
기본 설정을 하고 나서 각 프로그램을 한 번씩 실행해본 후에 초기 화면에서 들리는 소리가 스피커 때문에 밋밋한 것 같아 헤드폰을 연결해 들으려고 했는데, 끝까지 끼워 넣었다고 생각했지만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아 헤드폰 잭을 조금 앞으로 당기면서 돌려보니 접촉 상태에 따라 들렸다 말았다 하여서 헤드폰 단자의 접촉 불량이라고 생각하여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헤드폰 잭을 딱 소리가 날 정도로 힘주어 밀어 넣어야 한다고 하여 그대로 따라 했더니 제대로 소리가 들려서 다행이었습니다.(곧바로 Y 케이블로 전축 스피커와 연결했더니 음량은 조금 작았지만 꽤 잘 들렸습니다.)
이제 NDS용 게임을 해보려고 예전에 구매했던 라이브온 카드리버 DS(ライブオンDS)를 실행해봤는데, 아직 카드 배틀의 규칙을 잘 모르기에 사용 설명서와 게임 내 튜토리얼을 보면서 차근차근 익힌 후 즐겨봐야겠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