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デーモンシティ
영어 제목 : Demon City
제작 회사 : Cocktail Soft (カクテル・ソフト)
출시일 : 1993년 12월 21일
장르 : 어드벤처
등급 : 성인용

게임 설명

반헤이지 대륙의 북부에 있는 바그란드 왕국은 '신은 인간을 고통 받게 하기 위해 창조한 것이 아니라 자유와 쾌락을 즐길 목적으로 창조하였다.'라는 바그란드 진교를 국가원리로 삼고 있기에 사람들은 이 왕국을 데몬 시티라고 부릅니다.
어느 날 바그란드 왕국의 공주 레티시아를 사모하는 성전사 유아라나스는 바그란드 왕국의 국왕으로부터 요즘 바그란드 진교에 반하는 활동을 하는 블루문 종교단체의 비밀을 밝혀내 개종시키라는 특명을 받고 블루문 종교단체를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이 블루문 종교단체에 대한 조사가 거듭되면서 점점 자신과 연관이 있는 여성들이 그 종교단체의 핵심 일원이었다는 사실과 왕국이 위기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 성의 남쪽 정원에서 만난 레티시아 공주 )

아이콘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환타지 풍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서장을 포함해서 총 5장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자유와 쾌락을 중요시하는 종교를 국가원리로 삼아 이에 반하는 종교단체의 일원을 자신의 실력(?)을 이용해 개종시키는 일을 하는 성전사 유아라나스가 블루문 종교단체에 대한 조사를 맡으면서 이 종교단체의 핵심 일원이 뜻밖이었다는 것과 그 종교단체의 목적이 바그란드 진교에 반하는 것이 아닌 이 왕국의 위기에 대처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결국엔 옛 전설에 나타나는 두 주인공, 달의 공주와 태양의 검사가 공주 레티시아와 주인공이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이야기가 막바지로 치닫게 됩니다.
게임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기에 클릭만 하면 진행을 할 수 있지만, 막바지에 암호를 풀어야 하는 부분에선 게임 진행 중에 등장하는 음유시인의 노래와 여러 가지 힌트를 잘 보지 않으면 해결할 수 없기에 이야기를 대충 넘겨버리면 그 부분에서 고생하기 쉽습니다.

'게임 리뷰 > PC-98x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98] DOR Part 1  (0) 2007.08.21
[PC98] 감옥 컨트리 클럽  (0) 2007.08.20
[PC98] 반달로 변할 때까지  (0) 2007.08.07
[PC98] 언젠가 어딘가에서  (0) 2007.08.06
[PC98] 전화 벨이...  (0) 2007.08.01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