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비교와 실험

[실험] WIN용 프린세스 메이커 3 - 최소와 최대 체중

PC98 Library 2005. 8. 14. 06:01
프린세스 메이커 2((プリンセスメーカー2)를 통해 딸의 최소 체중과 최대 체중에 대해 실험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WIN용 프린세스 메이커 3(プリンセスメーカー ~ ゆめみる妖精)를 대상으로 해봤습니다.
이 게임은 이전 작품과 달리 딸의 쓰리 사이즈와 체중에 대해 조절을 할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기에 저번 실험처럼 특별히 조건을 정해두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름은 완전 다이어트, 아버지 직업은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상인, 피로도 감소가 특징인 B형, 생일은 게자리좌인 7월 7일생으로 했으며 딸의 초기 체중은 30kg입니다.
딸의 초기 상태는 건방진 상태이기 때문에 8페이즈 정도 계속 집안일을 시켜 보통 상태로 만든 후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1. 최소 체중
이 게임에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은 공부의 단식 도장밖에 없는 것 같기에 초기 자금인 3,000G를 단식 도장에 투자했습니다.


열심히 다녀서 31페이즈 때에는 딸의 체중이 27kg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다음 페이즈의 일정도 여전히 단식 도장을 선택하여 실행하니 아래와 같은 이벤트가 등장합니다.


27kg에서 26kg으로 떨어지니까 단식 도장 선생님께서 너무 말라도 문제라며 딸에게 영양 보충을 시켜 몸무게가 27kg으로 되돌아오고 맙니다.
결국 27kg이 딸의 최소 체중이라는 결론이 나오는데 전작보다는 2kg 늘어난 모습입니다.

2. 최대 체중
이 게임에서 체중을 늘리는 방법은 쇼핑에서 120G짜리 맛있는 요리를 먹는 방법과 자유행동에서 군것질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지금이 1,000G 이하가 될 때까지 계속 맛있는 요리를 먹여 봤습니다.


결국 54페이즈 때에 체중이 65kg으로 늘어났습니다.
계속 몸무게를 더 늘리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이때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현 페이즈까지 진행하면서 딸이 점점 늘어나는 몸무게에 대해 신경 쓰는 부분이 나오더니 급기야 다음 페이즈에서 너무 살이 찌는 바람에 병에 걸리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병 때문에 700이 넘는 스트레스를 추가로 얻고 체중도 14kg이나 줄어드는 사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무조건 맛있는 요리를 계속 먹여서 딸의 체중을 70kg 가까이 늘릴 수는 있지만 곧바로 다음 페이즈에서 위와 같은 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에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상황에서의 최대 체중은 64kg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위 실험에서 언급한 65kg도 위험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작보다는 최대 체중이 16kg이나 감소한 모습이며 역시 고도 비만은 병의 근원이라는 교훈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실험을 통해 프린세스 메이커 3에서 딸의 최소 체중은 27kg, 최대 체중은 64kg임을 알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딸의 최대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는 편입니다.
이번 실험은 딸이 13살이 되기 전에 끝내고 말았지만 딸이 성장하면서 최대 체중의 한계도 상승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면 이보다 더 늘어날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이번 실험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전작보다 딸의 쓰리 사이즈와 체중을 조절하는 부분이 적다는 점과 체중 변화에 따라 마르거나 뚱뚱해지는 딸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