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초에 예약 주문했던 성우 무크지 소리사랑 Vol.3가 어제 도착했는데, 작년 5월에 Vol.2가 나왔으니 거의 1년 만에 제3권이 나온 셈입니다.
성우 우정신 님이 표지 모델로 있는 이번 호의 소개는 보이스러브 준비위원회에서 볼 수 있으니까 따로 언급은 하지 않고 읽은 소감을 좀 적어 보자면, 페이지 수가 늘어난 만큼 다양한 성우들의 컬러 사진과 함께 인터뷰가 실려 있으며 성우마다 사진과 프로필이 있어 누구인지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성우이자 연기자로 활동 중이신 김기현 님의 인터뷰에서 베스킨라빈스 광고에 대한 이야기가 눈에 띄었고 우정신 님의 인터뷰와 함께 TV판 애니메이션 두근두근 비밀친구의 우리말 녹음 현장에서 있었던 일을 그린 만화가 재미있었으며 1990년대 중반 MBC에서 재미있게 봤던 TV판 애니메이션 요술 소녀(원제는 미라클 걸즈)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추억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쌍둥이 자매 중 진유리 역을 우정신 님이 맡으셨다고 합니다.)


예약 주문하면 만화가 김진이 그린 저작권 이해를 위한 만화인 카피 & 페이스트 그리고 만화 눈의 여왕 샘플북을 주고 선착순 100명에게 사은품을 준다고 해서 서둘러 주문을 했었는데 어제 커다란 상자로 보내와서 뭔가 했더니 큰 만화 비닐 팩이 들어 있던데, 한국 만화가들의 작품 일러스트가 인쇄된 비닐 팩이지만 별로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