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에 영암에서 개최한 F1 코리아 그랑프리를 재미있게 본 후 F1 소재의 게임에 관심을 두게 되었는데 요즘 언급되는 F1 2010을 비롯해 여러 게임이 존재하지만 대부분 F1 머신의 드라이버 관점에서 F1 대회를 치르는 레이싱 게임이 대부분이라 레이싱 전용 휠도 없고 운동신경도 떨어지는 제게는 즐기기가 쉽지 않을 것 같더군요.


( Grand Prix Manager와 F1 Manager의 한 장면 )

대신 f1gamers.com( http://www.f1gamers.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소개된 F1 소재의 게임 목록을 보니 MicroProse의 Grand Prix Manager 시리즈와 EA의 F1 Manager 등 팀 리더의 관점에서 머신 개발과 세팅 그리고 드라이버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F1 대회에 참가하여 최고의 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팀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도 존재하더군요.

물론 예전에 PS용 F1 그랑프리 1996 팀 운영 시뮬레이션(F-1 GRAND PRIX 1996 チーム運営シミュレーション)을 즐긴 적이 있지만 위의 게임들은 상당한 정보를 토대로 정교한 설정을 할 수 있기에 더욱 현실감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겠는데(그만큼 F1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필요할 것 같네요.), F1 소재의 레이싱 게임보다 팀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의 인지도가 떨어지는지 게임이 다양하지 않고 요사이에는 제작도 되지 않아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패치로 즐기는 상황이 좀 아쉽습니다.

※ 위 스크린 샷은 Moby Games( http://www.mobygames.com/ )의 것을 사용했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