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즐기는 게임에는 롤플레잉, 레이싱, 액션, 어드벤처, 퍼즐, 시뮬레이션, 스포츠 등 여러 가지 장르가 있으며 장르마다 중세, 판타지, 근 미래, 육성, 연애, 야구, 축구, 음악, 놀이공원, 동물원, 편의점, 전쟁, 기업, 주식, 전쟁무기, 학교, 자동차, 우주, 성, 인생 등 현실에서 접하고 상상할 수 있는 매우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는데 그 중 하나로 게임 개발사가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이 소재인 게임도 존재합니다.

게임 개발사에서 개발 팀원을 모집하여 기본적인 장르와 소재, 기본 내용을 선택한 후 개발 기간과 비용에 맞추어 시나리오, 프로그래밍, 캐릭터 디자인과 CG, 사운드 등 여러 부분에 적당한 팀원을 배치하여 게임을 차근차근 개발하고 알파, 베타, 마스터 버전을 거치며 게임 시장에 내놓아 평가와 수익 창출을 얻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게임 개발사의 입장에서 게임 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게임의 가치에 대한 생각을 게이머에게 전해주기에 이것을 소재로 한 게임들을 소개해 봅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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