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キーパー
영어 제목 : Keeper
제작 회사 : Success (サクセス)
출시 회사 : Dempa Shinbunsha (電波新聞社)
출시일 : 1993년 12월 25일
장르 : 퍼즐
등급 : 일반용

게임 설명


( 모드 선택 화면 )

컴퓨터 활용, 게임 잡지인 로그인(ログイン)에서 개최한 소프트웨어 경연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레시즈(レーシーズ)를 상용 게임으로 제작한 작품으로 정체는 알 수 없지만 귀여운 외모를 한 동물을 조종하여 5x5의 공간에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무작위로 나타나는 석판을 이동시켜(방향키로 석판을 밀거나 A 버튼과 함께 방향키를 눌러 석판을 당기거나 B 버튼을 눌러 석판 위에 올라갈 수 있음.) 같은 색이나 같은 그림끼리 가로나 세로로 3개 이상 연결하면 사라지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모든 공간에 석판이 쌓여 움직일 공간이 없으면 끝납니다.


( 1P 모드를 진행하는 화면)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P 모드, 정해진 시간 동안 석판을 누가 더 많이 없애느냐를 겨루는 대전 모드 그리고 둘이서 함께 석판을 없애는 협력 모드를 즐길 수 있는 2P 모드를 갖추고 있는데, 게임을 진행할 때에 석판의 종류에 상관없이 연결한 석판을 없앨 수 있는 빛 석판, 올라서면 잠시 시간이 멈추고 같은 석판끼리 3개 이상 연결하면 모든 석판을 없앨 수 있는 시간 석판이 가끔 등장하기에 잘 활용해야 하고 석판을 없앨수록 점점 올라가는 레벨에 따라 석판의 종류가 늘어나고 석판이 나타나는 시간이 짧아지기에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색과 그림이 같은 석판끼리 연결하거나 한 번에 많은 석판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5x5의 공간이 상당히 비좁은 편이고 점차 나타나는 석판이 주인공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벽 역할을 하며 조작이 조금 번거롭고 까다롭기에 정확하고 빠르게 행동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석판이 점점 쌓이는 상황을 벗어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 성적표 )

창고지기(倉庫番)와 컬럼스(コラムス)를 합친 듯한 진행 방식을 갖춘 퍼즐 게임으로 조작 방법을 좀 더 개선하고 특정 이야기를 진행하거나 정해진 수순 안에 문제를 푸는 모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추가했다면 좀 더 좋았을 거로 생각합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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