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제목 : Myst
제작 회사 : Cyan
출시 회사 : Broderbund
출시일 : 1993년 9월 24일
장르 : 어드벤처

우연히 발견된 책 미스트.
이 책은 누가 썼으며 무슨 내용이 적혀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수수께끼에 싸인 책을 읽기 시작한 주인공의 머릿속에는 미스트라는 섬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곳에서 주인공은 미스트 외에도 스톤십 시대와 셀레니틱 시대, 메커니컬 시대 그리고 채널우드 시대를 모험하게 되는데...

랜드와 로빈 밀러 형제가 제작(게임디자인부터 배우역까지)을 담당했던 미스트는 그래픽 어드벤처 게임의 신기원을 이루며 베스트셀러 게임에 등극한 작품으로 여러 플랫폼으로 이식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1995년 3월에 구매한 PC 활용잡지인 마이컴에 들어 있는 별책부록인 게임컴에서 미스트 공략을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그다음 달에 게임을 구매하려고 근처에 있는 세진 컴퓨터 랜드에 갔지만 판매 가격을 보고 구매를 포기할 뻔 했습니다.
당시 북미판만 있었는데 7만 원에 가까운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 달 용돈이 만 원 정도인 상황에서 이 게임을 구매하고자 돈을 모으기 시작했고 추석이 지난 후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맨 처음에 갔을 때 패키지 2개가 진열되어 있었지만 그 살인적인 가격에 아무도 구매를 하지 않은 것 같더군요.)

몽롱한 분위기의 그래픽과 66분가량의 동영상, 분위기에 어울리는 효과음과 음악이 미스트의 세계에 빠지게 하였지만 매우 높은 난도 때문에 결국 잡지의 공략을 보면서 엔딩을 봤습니다.
미스트 패키지에는 게임 CD 1장, 각종 광고지와 엽서, 힌트집, 게임일지가 들어 있으며 게임 CD에는 13분가량의 Making of Myst라는 MOV 동영상이 들어 있어 게임의 제작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맨 처음 구매한 WIN용 게임으로 아직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게임이지만 예전에 이사할 때 박스가 망가지는 바람에 박스는 버리고 말았습니다.

'게임 소프트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패키지] 대항해시대 3  (0) 2007.08.13
[WIN/패키지] 파랜드 택틱스  (0) 2007.08.11
[WIN/패키지] 에베루즈  (0) 2007.08.11
[WIN/패키지] 문명 2 시나리오  (0) 2007.08.10
[WIN/패키지] 문명 2  (0) 2007.08.10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