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麗獣 ~ Twin Road
제작 회사 : Apple Pie (アップルパイ)
출시일 : 1996년 1월 19일
장르 : SRPG
등급 : 성인용

게임 설명


( 병사들에게 붙잡힌 고양이 소녀 )

숲과 초원이 펼쳐진 거리가 있는 이 지방에는 짐승의 모습을 한 아인종이라는 종족이 살고 있었으며 인간들과 교류를 하며 평화로운 삶을 보내고 있었으며 7살 때 부모님을 잃은 케인과 에스티는 부모님의 친구였던 타이론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케인은 부모님께서 처음 만났던 휴식의 샘을 찾게 되는데, 그곳에서 고양이 모습의 여성이 물놀이하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고 제스터 거리로 돌아와 에스티가 만든 저녁을 먹던 중에 화재소동으로 밖으로 나갔더니 식량창고에 불이 붙었으며 휴식의 샘에서 만났던 그녀(=미니)가 병사들에게 방화범으로 붙잡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미니의 모습을 본 케인은 그녀가 범인일 리 없다는 생각에 타이론과 함께 감방에서 미니를 구출시키고 제스터 거리를 탈출하게 됩니다.
한편, 사라진 케인과 타이론을 찾던 에스티는 불량배에게 위험을 처하게 되었다가 오스탄이라는 기사의 도움을 받게 되고 멋진 용모의 오스탄에게 반하게 되어 그와 동행을 하기로 마음먹게 되고, 그 후 상관의 명령에 따라 탈출한 미니와 그 공범을 찾던 오스탄이 휴식의 샘에서 불량배에게 당하던 시릴을 구하게 되는데 시릴 또한 오스탄에게 반하게 그와 동행을 하게 됩니다.
케인 일행과 에스티 일행 각자의 앞에 펼쳐질 여정에는 생각하지 못한 음모가 있었으니...


( 케인과 타이론이 사라지자 세탁과 식사 준비 등 귀찮은 일거리에 해방되었다며 좋아하는 에스티 )

인간과 아인종이 등장하는 판타지형 SRPG로 전체적인 이야기는 인간과 아인종을 이간질하여 세계멸망을 바라는 이그샤스와 이를 막으려는 케인과 에스티 일행의 싸움을 소재로 하는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들지만 게임 진행 곳곳에 개그스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오스탄을 두고 벌이는 에스티와 시릴의 피 말리는 혈전을 포함해 남녀의 사랑을 다룬 이벤트 씬 등에서도 재미있는 볼거리를 연출하여 게임 진행이 즐거웠습니다.


( 전투 장면 )

게임 시스템은 케인 일행과 에스티 일행을 번갈아가면서 진행해가는 시스템(18번째 스테이지에서 두 일행이 하나로 합쳐짐)이 좀 독특했으며 그런 시스템 때문에 캐릭터 대부분을 순조롭게 레벨업할 수 있었고,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적에게 여성이 당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때가 있는데 그 여성이 적에게 어느 정도 당하면 그 스테이지가 실패한 것으로 판정되어 버려 그 여성을 빨리 구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빨리 구하면 그 당하는 이미지를 볼 수 없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클래스와 원거리 공격의 다양성, 마법의 범위 공격, 필살기 등 여러 요소와 함께 마법 캐릭터는 아이템을 통해서만 MP 회복이 이루어지기에 매 턴 MP가 어느 정도 회복되는 아인종 마법사과 비교하면 인간형 마법사는 따로 회복제를 준비해야 하는 등 종족 간의 차이점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25번째 스테이지(이그샤스의 레벨 30)는 이전까지 레벨업을 제대로 해두지 않으면 전멸할 정도의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기에 레벨업을 충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즐겁게 플레이한 게임으로 속편도 제작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게임 리뷰 > PC-98x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98] Pick Up 마작 마스터  (0) 2007.11.05
[PC98] D.P.S  (0) 2007.11.03
[PC98] Frontier  (0) 2007.10.26
[PC98] Rondo  (0) 2007.10.26
[PC98] 퀴즈 번장  (0) 2007.10.25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