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에서 이번 봄 개편으로 신설한 애니메이션 소개 프로그램인 애니월드.

첫 방영일(2013년 4월 15일)을 앞둔 며칠 전에 소식을 접했을 때에 새벽 1시 45분에 방영한다고 하여 일요일 밤늦게까지 자지 않고 한번 봤는데 국내에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소개와 특정 작품의 리뷰를 주로 다루었습니다.
첫 방영에서는 글래디에이터 - 로마 영웅 탄생의 비밀 3D, 후세 - 말하지 못한 내 사랑(伏 ~ 鉄砲娘の捕物帳) 등 국내 개봉작의 소개와 판타지아 2000의 리뷰 그리고 동화를 소재로 한 판타지 영화의 특징을 분석하였는데 구성 자체는 영화 전문 소개 프로그램과 별로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15세 이상 시청가 프로그램으로 후세를 소개하면서 남자 주인공이 긴 칼을 들고 달리는 장면에서 칼을 모자이크 처리했던데, 방송 심의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렇게 밤늦게 방송하면서 모자이크할 필요가 있는 것인지 조금 의문이 들고 게다가 판타지아 2000에서 미키 마우스가 큰 도끼를 들고 빗자루를 두 동강을 내는 장면은 그대로 보여줬기에 대체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전문 프로그램이 등장한 것은 기쁜 일이지만 시간대를 조정하여 좀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p.s 웹 검색을 하여 후세 - 말하지 못한 내 사랑의 원 제목인 후세 - 철포 소녀의 수사기록(伏 ~ 鉄砲娘の捕物帳)의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니 2013년 4월 12일에 일본에서 BD와 DVD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