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スーパーリアル麻雀 同窓会
제작 회사 : Seta (セタ), Aruze (アルゼ)
출시 회사 : Rocket Company (ロケットカンパニー)
출시일 : 2004년 11월 4일
장르 : 테이블(=마작)
등급 : 일반용
음악 : 末村謙之輔 (すえむら けんのすけ)
공식 사이트 : http://www.rocketcompany.co.jp/srmd/

게임 설명

ARCADE용 미소녀 탈의 마작 게임 중 유명세를 탔던 Seta(セタ)의 작품인 슈퍼 리얼 마작(スーパーリアル麻雀) 시리즈.
그 여세를 타 다양한 기종으로 이식되었던 이 작품이 이번에는 GBA용으로 출시하게 되었는데 이름 하여 슈퍼 리얼 마작 동창회.


위의 그림처럼 P2부터 P7까지 등장하는 모든 미소녀가 총출동하는 작품으로 리얼 마작 시리즈에 출현했던 여성들의 그라비아 사진을 찍어오라는 편집장의 명령에 따라 그 여성들이 동창회를 하는 별장으로 찾아가 그녀들의 그라비아 사진을 찍기 위해 마작 대결을 벌인다는 이야기를 갖춘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스토리 모드와 프리 모드, 각 여성을 찍은 사진들을 볼 수 있는 앨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옵션을 통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 사진은 여성별로 5장씩, 그룹별로 1장씩, 엔딩별로 1장씩 해서 약 100장에 가까운 이미지를 볼 수 있지만, GBA용 게임이다 보니 원래 탈의 마작이었기에 볼 수 있었던 무흐흐한 장면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물론 GBA용에서도 나름대로 뜨거운 이미지(특히 비키니 수영복 씬)를 보여주기는 합니다.

마작을 잘 모르는 초보자를 위해 인공지능이 알아서 치, 폰, 캉 상태를 알려주며 리치 상태를 만들면 어떤 패를 받아야 쯔모가 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게임 자체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난도를 낮추었을 때에는 받는 패만 잘 조절하면 곧바로 리치 상황이 되고 그 리치 상황이 되면 다음 패가 대부분 올림패가 될 정도로 보이지 않는 손이 너무 작용하여 마작이라는 게임의 우연성을 등한시한 점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물론 난도를 높였을 때에는 플레이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의 보스팀으로 등장하는 히나코와 에츠코가 등장하는 엔딩 장면으로 에츠코의 가슴(99짜리) 무게가 가슴이 절벽인 히나코에겐 무리인가 봅니다.

'게임 리뷰 > Game Boy Adv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BA] 조이드 사가 2  (0) 2005.11.26
[GBA] 조이드 사가  (0) 2005.11.17
[GBA] Zooo  (0) 2005.10.13
[GBA] 코나미 와이와이 레이싱 어드밴스  (0) 2005.06.30
[GBA]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0) 2005.04.19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