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검색을 하다가 2001년 WOWOW를 통해 방영되었던 TV판 애니메이션 아이마이미! 스트로베리 에그(あぃまぃみぃ!ストロベリー・エッグ)의 감상 글이 눈에 띄면서 이 애니메이션의 감상 글을 찾아 읽어 봤는데, 하나같이 마지막 화까지 봐도 이 의미불명의 타이틀이 무슨 의미를 가졌는지 전혀 모르겠다고 합니다.
DVD로 감상하신 분이 거의 없어서 그런 것 같기에 예전에 아니메 정글을 통해 구매한 아이마이미! 스트로베리 에그 DVD 제1~5권에서 제1권의 책자에 언급된 타이틀의 뜻과 유래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일부 발췌해 봤습니다.

여러 사람에게 '아이마이미! 스트로베리 에그'라는 타이틀이 대체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질문을 자주 받을 때마다 '미래의 알인 사춘기의 아이들, 아직 설익은 딸기 같은 아이들이 펼치는 청춘드라마'라는 의미라고 설명해주지만, 그때마다 '아이마이미!'는 어떤 의미인지 되묻기에 'I,My,Me=나, 즉 이 작품을 보고 있는 사람들 모두가 경험했거나 하고 있을 또는 앞으로 경험하게 될지도 모르는 당신 자신의 청춘'이라고 서둘러 설명을 해줍니다.
하지만 맨 처음 작품 제목을 결정하는 모임에서는 감독이 제안한 '폭발 히비키'(역주 : PS용 스즈키 폭발의 패러디?)를 포함해 다양한 의견이 모인 끝에 히비키의 '히', 후우코의 '후', 이 작품을 보고 있는 당신을 가리키는 '미' 그리고 이런 주인공을 중심으로 등장인물들이 스크램블 에그처럼 펼쳐지는 청춘 슬랩스틱이라는 의미에서 '히이후우미이(He,Who,Me)! 스크램블 에그'라는 제목으로 결정하였고 이에 따라 며칠 밤샘을 보내며 타이틀 로고 디자인을 포함해 일이 착실히 진행되던 도중에 이 타이틀이 이미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는 뜻밖의 소식을 접하면서 다시 모임을 해서 원래 제목의 뜻을 잘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제목을 고안한 끝에 만든 것이 아이마이미(I,My,Me)! 스트로베리 에그였던 것입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