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エリクシア
영어 제목 : Elixia
제작 팀 : Inu to Neko (犬と猫)
출시일 : 2013년 3월 29일
장르 : 시뮬
등급 : 일반용
공식 사이트 : http://inutoneko.jp/
공략 사이트 : http://w.livedoor.jp/elixia_inutoneko/ , http://numa5-2.blog.so-net.ne.jp/

게임 설명

해양 왕국 이슈월드의 대도시 이슈월드에 있는 유명한 진료소인 다리스 진료소에서 의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소녀 유메루시아가 어느 날 할아버지에게 의사가 되기 위한 면허 시험을 받게 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환자를 열심히 치료하여 의사 면허를 따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 우울 증세의 환자를 치료하는 화면 )

기본 진행은 진료소를 찾은 여러 증세(출혈, 골절, 감기, 우울, 영양실조, 맹독, 눈병, 저주, 요통, 불면)의 환자에게 검진하고 증세에 맞게 특성(환자의 체력 회복에 영향을 주는 전투계, 정신 회복에 영향을 주는 신성계, 상태 회복에 영향을 주는 마법계, 평균적으로 영향을 주는 일반계)이 다른 약을 처방하여 완치하면서 이에 따른 보수로 진료비와 치료 평가에 따른 BP를 받게 되는데, 초반에는 제조할 수 있는 약의 종류가 별로 없고 랭크도 낮아 낮은 랭크의 환자만 치료할 수 있지만 돈과 BP를 이용해 진료소의 규모를 키우고 진료 기술을 늘리고 여러 곳(시장, 모험가, 할아버지, 몬스터)에서 약제 서적을 모으면서 모험가들이 찾아내거나 시장에서 구매하거나 퀘스트를 수행하여 얻은 여러 재료를 조합하여 새로운 약을 개발하거나 강화하여 점점 랭크가 높은 환자를 치료하여 진료 랭크를 올리게 됩니다.


( 슈퍼 아리시아를 상대하는 화면과 마차 개조 화면 )

그와 함께 게임 진행의 한 축으로 재료 수집과 약 제조에 필요한 SP 모으기를 담당하는 모험가들을 한 번에 3명까지 고용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레벨이 0이라서 능력이 낮지만 점차 훈련하여 각종 능력치를 올리고 각자 가진 기술과 다른 모험가에게 배우는 기술을 조합하여 탐험 중에 발생하는 몬스터의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면서 더 희귀한 재료와 SP를 모으게 되며 마차 개조를 적절히 하여 모험가들이 탐험 중에 겪게 되는 여러 상황을 대비하게 됩니다.


( 개발한 약의 화면과 미션 확인 화면 )

이런 과정을 거치며 모험가를 육성하고 새로운 약을 개발하여 환자를 치료하면서 진료 랭크를 점점 올려 랭크 6에 도달하면 엔딩 1이 등장하고 랭크 9에 도달하면 대망의 엔딩 2가 등장하는데, 이 동인 서클의 다른 작품과 마찬가지로 단순히 엔딩에 도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반복 진행을 통해 모든 요소를 완성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엔딩 2 이후에도 계속 진행하여 신약 개발 개수와 약 제조 횟수에 따른 보너스(가격 상승, 공명률, 공명 개수, 보급 상승, BP 상승, 제조일 단축)을 받아 게임 진행을 좀 더 유리하게 만들면서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재료를 모으고 400 종류의 약을 모두 개발하고 최고의 난적인 슈퍼 아리시아를 격파하면서 총 100개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특전 정보 화면과 기록 정보 화면 )

이렇듯 수많은 반복 진행을 하면서 재료를 모아 신약을 개발하고 환자를 치료한다는 소재가 눈에 띄지만 일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초반에는 환자의 랭크보다 3 정도 낮은 약을 처방해도 쉽게 완치할 수 있어 진행이 쉬웠지만 환자의 랭크가 7 이상 올라가면 완치에 사용하는 신약을 개발할 때에 필요한 재료를 구하기가 꽤 어려워지고 구해야 할 개수도 점점 많아지며 약 제조에 드는 SP도 대폭 늘어나면서 진행이 매우 더디어지기에 매우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를 진료하는 부분도 초반에는 시행 오차를 겪지만 결국 특정 순서대로 검진하고 약을 처방하는 과정이 정형화되고 특정 미션의 달성(완치 평가가 S인 환자 수가 10,000명)을 위해 무한 반복해야 하는데,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자동 진료 기능이 활성화되지만 수동 진료보다 금전, 약의 소비량 측면에서 효율성이 떨어지기에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더구나 운의 요소가 너무 강해 특정 지역에서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얻기 위해 열심히 탐험해도 제대로 구할 수 없을 수도 있으며 훈련과 기술의 조합을 통해 매우 강력한 모험가로 육성하더라도 자동으로 진행하는 전투에서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 슈퍼 아리시아를 격파했을 때에 시오, 헬싱키, 티코의 능력치 화면 )

전체적으로 화려하지는 않지만 반복 진행을 통해 모든 요소를 하나씩 채워나가는 재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세련된 캐릭터 디자인과 960x600으로 높아진 해상도와 깔끔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같은 세계관 속에서 이전 작품에 등장했던 여러 캐릭터 사이의 이야기 등 이 동인 서클의 작품 특징을 잘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일부 요소를 적절히 조정하여 좀 더 빠른 진행을 유도하였다면 더 좋았을 거로 생각합니다.


( 모든 미션을 달성했을 때에 볼 수 있는 후기 )

[진행상의 조언]
1. 제조일 단축 보너스는 제조 횟수가 100인 약의 개수가 200개 이상일 때 등장합니다.
2. 미션을 86개 달성했을 때부터 제조 횟수 제한이 100에서 999로 늘어납니다.
3. 후반부의 매상 관련 미션에 도전할 때는 개발할 수 있는 높은 랭크의 신약을 최대한 모은 후에 한 번에 개발하면 막대한 개발 이익금을 받아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4. 조합과 명성 레벨이 모두 99에 도달하면 VIP 환자의 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신약 개발 보너스와 제조 횟수 보너스를 이용해 가격 상승(최대 300%), 공명률(최대 20%), 공명 개수(최대 30개), 보급 상승(최대 200%), BP 상승(최대 100%), 제조일 단축(최대 10일)을 올릴 수 있는데, 가격 상승(10%씩), 공명률(2%씩), 공명 개수(1개씩, 최대 20개까지), 보급 상승(20%씩)에 영향을 주는 신약 개발 보너스를 얻을 때마다 공명 개수를 3~5개 정도 올린 후 공명률과 보급 상승에 중점을 두고 가격 상승(20%씩), 공명 개수(2개씩), BP 상승(10%씩), 제조일 단축(1일씩)에 영향을 주는 제조 횟수 보너스를 얻을 때마다 BP 상승에 중점을 둔 후 나머지 부분을 적절히 올리면 됩니다.
6. 매달 바뀌는 이벤트(조합 경험치 상승, 조합 SP 감소, 마차 보급량 증가 등)는 대부분 무작위로 발생하기에 달이 바뀔 때를 노려 잘 조정하면 유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각 엔딩과 아리시아, 슈퍼 아리시아를 격파했을 때 걸린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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