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국립공원인 미국의 옐로스톤 국립공원에 펼쳐진 간헐천, 그랜드 프리스매틱 온천 같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여러 동물(늑대, 코요테, 아메리카 들소, 회색곰, 붉은 여우, 와피티사슴, 가지뿔영양, 수달, 비버, 벌새 등)의 삶을 사계절에 걸쳐 담은 총 3부작 다큐멘터리로 BBC에서 2009년에 방영한 옐로스톤(Yellowstone)을 수록한 옐로스톤(Yellowstone) BD를 감상했습니다.


( 붉은 여우의 사냥 모습 )

영어 자막을 켠 상태로 봤으나 영어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볼 수는 없었지만, 각 장면이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잘 포착했고 눈 속에 있는 쥐를 사냥하는 붉은 여우, 가파른 산 정상에 올라가 돌맹이에 숨어 있는 벌레를 잡아먹는 회색곰, 사냥하던 어느 늑대무리에서 어린 암컷을 몰래 유혹하여 교미하다가 우두머리 수컷에게 들켜 줄행랑치는 떠돌이 늑대 등 여러 동물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줬으며 그와 함께 인간의 간섭으로 동물의 서식지와 자연을 점점 파괴하고 있다는 교훈적인 부분도 있었습니다.
다만 각 이야기의 끝에 옐로스톤에서 일하는 사람(건물 위의 눈을 전문적으로 치우는 사람, 간헐천의 주기를 조사하는 사람 등)을 소개하는 10분 정도의 부가 영상인 Yellowstone People이 있을 뿐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이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

p.s 제가 사용하는 소니 BDP-S490의 문제인지 아니면 옐로스톤 BD의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제1부 겨울(Winter)을 감상해보니 13분 28초부터 14분 0초까지 자막이 음성보다 먼저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그 문제는 오디오 포맷 중에서 DTS-HD MA 5.1을 선택했을 때 나타났지만 DD 2.0을 선택하여 같은 장면을 재생하니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