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구매한 BD로 2003년 1월 27일에 영국의 런던에 있는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 하우스(The Royal Opera House, Covent Garden)에서 열린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의 마지막 오페라인 마술피리(Die ZauberflöTe KV 620)의 공연 실황을 수록한 Opus Arte의 마술피리 BD를 주말 동안 감상했습니다.
BDP와 TV만 연결한 상태이지만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구매한 후 처음 보는 BD라서 화질과 음질에 대한 기대감을 품으며 재생을 하여 맨 먼저 이 BD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으로 밤의 여왕 역을 맡은 디아나 담라우(Diana Damrau)가 부르는 두 번째 아리아를 봤는데, 역시 여러 사람의 찬사에 걸맞게 전율이 느껴질 정도로 분노가 가득한 가성과 연기를 보여줘서 마음에 꼭 들었습니다.
곧이어 BD의 기본 메뉴를 살펴본 후에 3시간에 걸쳐 오페라와 부가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했는데, 오페라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어서 공연 실황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할 수 없지만 무대와 의상에 꽤 신경을 써서 분위기를 잘 살려줬으며(밤의 여왕과 모노스타토스의 모습을 보니 왠지 팀 버튼 감독의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같더군요.) 파파게나와 함께 이중창을 부르면서 침대 위로 몸을 던지는 연기를 보여준 파파게노 역을 맡은 성악가 그리고 꽤 풍만하지만 아름다운 가성을 갖춘 파미나 역을 맡은 여성 성악가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영어 자막을 켜둔 상태로 감상했었는데 자막이 조금 빨리 사라지고 노래에서 같은 가사가 반복되는 부분은 자막을 표시하지 않아서 내용을 이해하기가 조금 불편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구매하길 잘한 BD라고 생각하며 LPCM 2.0으로 오디오를 설정하여 감상했었기에 나중에 기회가 되면 LPCM 5.1로 오디오를 설정하여 감상해보고 싶습니다.

Posted by PC98 Library
,